본문 바로가기

ThEiR tRaVel/'2008/07 HONGKONG & MACAU

홍콩 여행 네째날, 마지막 날

네째날 일정은 쇼핑이었다.  쇼핑하러 홍콩섬으로 건너가서 한장...


나는 잘 모르겠는데 홍콩의 유명한 체인점이란다.  

내 입맛엔 맞지 않더군.


그냥 거리 풍경... 1


그냥 거리 풍경... 2  

홍콩섬에 정말 잘 되어 있다고 느낀건 보행자를 위해 아무런 신호 기다림 없이, 

비오는 날 우산 쓸 걱정 없이 걸을 수 있는 환경이 지상에 마련되어 있었단 점이다.   

우리나라에도 도입하면 어떨까...?


세계 최장 에스컬레이터.  타보진 않았다.


마지막 날 저녁.  많이 피곤했지만 그냥 있기 아쉬워서 거리로 나섰다.


쇼핑몰 거울 가지고 셀카놀이


떠나기 전날은 홍콩의 밤문화를 즐기려고 했는데, 

클럽같은 밤문화는 아니지만 나름 이국적인 밤문화를 즐겼다.  

맥주 한잔 했던 곳.


정말 냉방 잘 되어 있는 나라.   

에어콘 바람 싫어하는 사람한테는 조금 힘들지도...


영국에 갔을 때 정말 많이 봤던 look right.  

홍콩 거리엔 그다지 많이 있진 않았다.


집으로 돌아갈 비행기... 

일주일 전 이시간 쯤. 같은 비행기인지는 모르겠지만 저녀석을 타고 한국으로 돌아오고 있었다.   

일주일밖에 지나지 않았다니.. 벌써 아주 오래전 기억처럼 아득히 느껴진다.   

굿바이 홍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