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StRaLiA/ADELAIDE

한인 마트

애들레이드에 처음 와서 첫 렌트집을 구할때 어느 지역으로 렌트집을 알아봐야 하는지도 초기 이민자들한테는 고민해야 할 문제 중 하나이다.  여러가지 사항을 고려해야 할텐데, 이것도 정말 케이스가 많아서 정답을 찾기가 쉽지 않다.  그렇지만, 한국 사람들이 많이 사는 지역을 선택한다면 실패할 확률은 그만큼 줄어들게 된다.


지역 선정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 한인마트가 어디있는지 알아보는것도 중요하다.  한국에서 오기전에 애들레이드에 한인마트가 어디 있는지 알아볼 생각도 안하긴 했지만, 알아보는 것도 그리 쉽지가 않았을 듯 싶다.  간단하게 애들레이드에 있는 한인마트를 지도에 표시해 보면 아래와 같다.


사진에 표시한 4개의 마트외에도 한두개 정도 더 있는걸로 아는데, 일단 한국 교민들이 제일 많이 가고, 지역 설명을 할때 기준이 되는 마트만 표시를 했다.  위에서 부터 차례대로 럭키마트, 훼밀리마트, 솔마트(이름이 곧 바뀌는걸로 알고 있다), 해피마트 1호점 이다.


마트 위치만 보더라도 한국 교민들이 많이 사는 동네를 대충 추측할 수 있을거 같다.  콜스나 울워스에서도 쇼핑을 하긴 하지만, 아무래도 그런 곳에서 쇼핑을 하는건 한계가 있다.  여기서 살면서 한인마트를 안 가는건 거의 불가능하기 떄문에 렌트집을 얻을 때 마트에서 멀지 않은 위치에 집을 구하게 되면 그만큼 편리하다.


그렇지만, 꼭 동쪽 동네에 집을 구할 필요는 없다.  애들레이드란 도시가 그리 크지 않기에, 시티에서 그리 멀리 떨어져 있지 않은 위치에 집을 얻는다면 한인마트 까지는 차로 아무리 오래 걸려도 30분 이상 걸리지 않기 때문이다(자동차 기준).  


한인마트에서 파는 물건은 어느 마트를 가나 대동소이한데, 대충 동네에 있는 슈퍼마켓정도 크기라고 생각하면 된다.  한국에서 먹던 음식이나 제품들을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다.  가격은 한국 가격과 비교하면 의미가 없는거 같고, 여기 물가수준을 생각해보면 그렇게 비싼 수준은 아니다.  아무래도 많지 않은 교민수에 적지 않은 업체들이 경쟁을 하기 때문인거 같다.


이 글이 애들레이드 오기 전에 거주할 지역을 선택하느라 고민인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